중소기업 확인서 : 발급받기 어렵지 않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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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 확인서 : 발급받기 어렵지 않아요!!

by 히:유람 2024. 10.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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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 확인서는 중소기업 해당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필요한 서류로 정부에서 지원하는 사업이나, 병역특례업체 신청, 연구전담부서설립, 정부투자기관 계약 체결 및 입찰 그리고 기업부설 연구소 설립시 요구되는 서류중 하나입니다.
개인사업자라면 대표자 명의의 개인공인인증서, 법인사업자라면 법인공인인증서가 홈택스에 미리 등록되어있어야 진행이 가능합니다. 최종적으로 발급받은 중소기업확인서는 1년의 유효기간이 있으므로 만약 1년이 경과한 경우 추가로 갱신하여 발급해야합니다.

아래의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아주 쉽게 중소기업 확인서를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mss.go.kr) 홈페이지 접속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로그인 중소벤처24 EasyPass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중소기업 확인서는 영리기업 또는 비영리 사회적기업을 대상으로 적용하며, 규모기준과 독립성기준을 모두 충족해야 합니다.

sminfo.mss.go.kr

 
2.  로그인 > 중소기업확인서 발급 신청메뉴 > 신청서작성 
 

 
 
3.  개인사업자 , 법인 사업자 선택

 
4.  정보 활용 동의

 
5.  신청기업의 기본정보 입력
 
6.  자산총액 5천억원 이상인 법인의 피출자기업 여부를 확인

7.  신청 기업의 주주현황 입력
직전연도에 발급받으신 정보가 있으시면 불러오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8.  상시 근로가 현황

9.  신청자 정보

10.  저장 후 제출 >  확인서 출력/수정


어렵진 않으셨나요? 입력해야하는것들이 많은것 같지만 한번 입력해놓으시면 다시 발급받을때는 더 쉽게 발급 받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차근차근 순서대로 진행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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